2019-1 교과과정 개편 과목 안내
작성자 박태현
작성일 2019.01.25 19:24:21
조회 765

안녕하세요.

광고홍보학부 사무실입니다.


광고홍보학부에서는 창의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략적 커뮤니케이터양성을 목표로 2018학년도 2학기에 교과과정 개편을 진행하였고, 20191월 최종 승인을 받았습니다. 2019학년도 1학기 원활한 수강신청과 학업 계획을 위하여 교과과정 개편에 대한 세부내용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과목명

학년

1학기

2학기

비고

1학년

마케팅개론

광고학개론

전공필수

커뮤니케이션개론

PR학개론

미디어와 사회

미디어윤리와 법제

전공선택

크리에이티브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아트

창의적 아이디어발상법

스피치커뮤니케이션

 

사진과 커뮤니케이션

 

2학년

광고PR조사

광고기획론

내규필수

미디어플래닝

PR기획론

카피라이팅

브랜드 매니지먼트

전공선택

PR글쓰기

소비자행동론

설득커뮤니케이션

소비자심리학

그래픽 콘텐츠 제작

인터렉티브 미디어

영상 콘텐츠 제작

디지털콘텐츠 제작

3학년

광고PR기획실습

IMC

전공선택

데이터분석과 활용

브랜드전략

포스트바이분석

인터렉티브 미디어 실습

기업PR과 기업가정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헬스커뮤니케이션

세일즈프로모션

공공커뮤니케이션

4학년

통합캠페인(1)

통합캠페인(2)

전공선택

마케팅 트렌드

문화콘텐츠

캠페인 사례분석

보고서 작성법

 

1학년: 광고홍보전공자를 위한 기본적 토대로 전공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관련 교과목

필수 과목 변경: 커뮤니케이션개론/마케팅개론 1학기, 광고학개론/PR학개론 2학기로 재배치

명칭 변경: 광고디자인의 이해커뮤니케이션 아트(1학기), 광고크리에이티브크리에이티브의 이해(2학기)

명칭학년 이동: 매스커뮤니케이션(2)미디어와 사회(1), 프리젠테이션(2)스피치커뮤니케이션(1)

1학년 이동 교과목: 미디어윤리와 법제(4), 창의적 아이디어발상법(3), 사진과 커뮤니케이션(2)

 

2학년: 광고홍보 전공을 위한 핵심 교과목(전공자로서 반드시 수강해야하는 교과목들)

필수 과목 변경: 광고PR조사/미디어플래닝(매체기론) 1학기, 광고기획론/PR기획론 2학기로 재배치

학기 변경: 설득커뮤니케이션(2학기1학기), 카피라이팅(2학기1학기)

명칭 변경: 광고심리학소비자심리학(2학기), 매체기획론미디어플래닝(1학기)

명칭학년 이동: 브랜드관리(3)브랜드매니지먼트(2), 영상광고제작(3)영상콘텐츠제작(2), 인쇄광고제작(3)그래픽코텐츠제작(2), 영상광고제작심화(4)디지털콘텐츠제작(2)

2학년 이동 교과목: 브랜드관리(3), 소비자행동(3),

 

3학년: 심화 과정으로 이론적 측면에서의 심층적 학습 또는 실습 측면에서 실무 경험 강화 교과목

신규 교과목: 공공커뮤니케이션

명칭 변경: 매체기획실습포스트바이분석

명칭학년 이동: 마케팅PR과 기업가정신(4)기업PR과 기업가정신(3)

3학년 이동 교과목: 세일즈프로모션(2)

폐지과목(신규대체과목): 옥외광고(공공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과 비즈니스모델(캠페인사례분석)

 

4학년: 졸업 후 실무 능력 배양을 강화할 수 있는 교과목

신규 교과목: 보고서작성법, 문화콘텐츠, 캠페인사례분석

폐지과목(신규대체과목): 소셜미디어(문화콘텐츠), 영상광고제작심화(디지털콘텐츠제작), 인쇄광고제작심화(보고서작성법)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2019-1 교과과정개편.pdf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