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진행방법 및 수강정정 안내]
작성자 정미영
작성일 2021.02.25 09:34:06
조회 44

2021학년도 1학기부터 개강 후 첫 주(32~38) 원격수업 진행방식 및 수강정정 절차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아 래 -

 

1. 개강 후 첫 주(32~38) 원격수업 진행방법

구분

원격수업 진행방법

개강 후 1주차

(32~38)

교수자의 Webex 개인룸에서 수업이 진행됨.

클래스넷 로그인 > (좌측하단)수업선택 > 클래스룸 클릭 > -1 ‘교수자 Webex 개인룸 바로가기클릭 > 수업 참여

개강 후 2주차 이후

(39일 이후)

교수님이 정해놓은 방법으로 수업이 진행됨(기존과 변동없음).

클래스넷 로그인 > (좌측하단)수업선택 > 클래스룸 클릭 > -2 ‘클래스룸 바로가기클릭 > 원격강의실( 또는 ) 클릭 > 수업 참여


사이버강좌는 해당사항 없음.

 

[참고 : 학생 클래스넷 화면]


2. 개강 후 수강정정

. 제한인원 미만 과목의 수강정정(기존과 변동없음)

1) 학생 수강정정 기간 : 3.2() 09:00 ~ 3.8() 17:00

2) 학생 수강정정 방법 : 학생은 수강신청시스템에 접속하여 전산으로 수강정정

 

. 제한인원 마감 과목의 수강정정(기존에 수강신청정정허가원서류에 담당교수가 대면하여 허가하던 업무 절차를 비대면 방식으로 간소화함)

1) 학생 수강정정 신청기간: 3.2() 09:00 ~ 3.8() 09:00까지(17시까지 아님에 유의, 마감시각 엄수) 클래스넷으로 정정신청

2) 수강정정 방법

단계

업무처리 방법

기간

학생

수강정정 신청기간(329:00 ~ 389:00) 내 클래스넷 통해 제한인원 마감과목 수장정정 신청

- 클래스넷>수강신청>인원초과 과목 수강정정 신청메뉴

3.2() 9:00

~ 3.8() 9:00

담당

교수

클래스넷에서 정정신청 확인 후 승인(또는 불승인)

3.2() 9:00

~ 3.8() 14:00

학과

승인된 학생에 대해 수강정정 처리

학생

처리된 내역을 본인 시간표에서 확인

- 담당교수가 승인한 경우 수강신청 처리됨. , 시간표 중복, 학점초과, 등으로 수강정정이 불가할 수 있음.

3.2() 9:00

~ 3.8() 17:00

 


첨부파일
학생 클래스넷 화면.bm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