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1-1학기 졸업과제 주제 안내
작성자 오수연
작성일 2021.03.09 09:51:58
조회 323

2021-1학기 졸업과제 주제입니다.


졸업과제와 관련한 자세한 공지는 이번주내로 공지할 예정입니다. 

참고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졸업과제> 과제 브리프 (BRIEF)

2021-1학기

 

브랜드명: 티웨이항공

기업소개

‘The True Way, t’way’를 브랜드 광고 카피로 사용, 2010년 첫 취항한 국내 저비용 항공(LCC) 브랜드로 동북아, 동남아 지역 중심으로 26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업계 3위권 형성 중(20201, 국제선 기준)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고 고객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Good Company’이미지 구축을 위해 고객의 안전을 위한 티웨이항공의 마음을 담은 승무원 & 소방관 합동 안전교육 훈련’, 우리 주변의 다양한 이웃들을 돌아보는 소방관 여행 지원 사업’, ‘세이브더칠드런 후원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시장상황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여행 수요가 증가하며 저비용 항공(LCC) 업계 역시 지속 성장하는 추세였으나 2019년 하반기 일본 불매운동 이슈 확산으로 일본 여행 수요가 대폭 감소하여 저비용 항공 업계 전반에 매출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임.

201912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내 항공 및 여행업계는 가장 큰 타격을 입고 있으며, 저가 항공사들 역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음.

20212월 기준, 올해 11월 집단면역을 목표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국내에서 시작되고 있으며 빠르면 겨울 또는 내년 초부터는 폭발적인 해외 여행이 예상되며, 얼어붙은 저비용 항공업계의 호황이 예상됨.

 

커뮤니케이션 과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쟁 국내 저비용 항공사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쌓아온 ‘Good Company’의 이미지를 강화시킬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안할 것.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 트렌드에 맞게 IMC 차원에서 디지털 캠페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브랜디드 콘텐츠 아이디어 제시 포함.

업계 특성상 기존 대형 항공사 대비 영(young)한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주요 커뮤니케이션 타깃을 2039로 설정하였으나 중·장년층으로 타깃을 확장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함께 고려 가능함(선택).

 

              비고) 캠페인 기간 1, 예산 제한 없음, 제시한 아이디어의 제작물 포함 

첨부파일
2021-1학기 졸업과제 주제 공지사항 안내.hw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