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안내
구분 공통
작성자 상경대학
작성일 2021.05.26 11:29:17
조회 599

2021-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교내장학금 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 2021. 5. 18() 6. 17() 18까지

 

2. 신청 대상 : 2021-1학기 재학생

외국인 학생은 위 기간 중 소속 학과사무실에 방문하여 별도 신청해야 함

 

3. 신청 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모바일 앱(http://mo.kosaf.go.kr/apps) 접속 2021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교내장학금 신청 연동

: 2021-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명단을 제공받아

일괄적으로 교내장학금 신청자로 연동(전산) 처리함.

교내장학(7)

: 홍익인간장학금, 자주장학금, 창조장학금, 협동장학금, 정진장학금, 한마음장학금, 면학장학금

 

4. 유의 사항

국가장학금은 2차 신청을 통해서도 수혜받을 수 있으나 교내장학금(7)은 위 기간에

국가장학금 1차 신청하는 학생만을 대상으로 심사하여 선발하므로 절대 주의 요망함.

(미신청 학생에 대한 추가 신청기간 없음)

7종의 장학금 외에 국가근로장학생 신청 시에도 필수 요건임.

. 2021-1학기를 이수한 후 2021-2학기에 휴학을 예정하는 학생도 교내장학금을 수혜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함

. 학기초과나 성적, 가계여건 등으로 인해 국가장학금을 수혜받지 못할 것이 분명하더라도 교내

장학금을 수혜받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위 기간에 신청해야 함

. 20218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기초과자 중 2021-2학기에 10학점 미만으로 수강신청하는 학생

2021-2학기 복학예정자는 교내장학금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학과별 장학생 선발 내규에 따라 별도의 절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소속 학과에

직접 추가로 문의, 확인해야 함

.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2021-2학기 등록금고지서에 장학금액이 표기되어 고지됨.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이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는 경우에는 복학 시까지 해당 장학금

이 유지되지만, 미등록 휴학의 경우에는 해당 장학금이 소멸되어 복학 시에는 본인부담으

로 등록금 전액을 납부해야 하니 착오없기 바람

 

5. 사회봉사 실적 등록: 교내장학금(7) 중 홍익인간/자주/창조/협동장학금은 2021-1학기에 7시간 이상

의 사회봉사활동 실적이 있는 학생 중에서 선발하므로 [(4학년(5년제는 5학년)은 봉사실적 상관없

)] 실적 인정기간(2020.12.1.2021.5.31)을 유념하여 해당 실적 증빙을 학과 사무실에 제출하여

등록해야 함. (제출기한은 해당 학과사무실로 문의)

등록 이후 클래스넷의 사회봉사활동 조회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학 생 처 장

=======================================================================


[** 학과 사무실 서류제출안내 **] 


서류 제출 기간 : 2021.5.26 09시 ~ 2021.6.17(목) 12시 (추후 제출 절대 불가)


제출서류: 서약서 (첨부파일참조), 21-1학기 이수구분시간표 (시간표형태가 아닌 이수구분이 나와있는 것), 사회봉사 실적물(적용기간내 봉사만 인정됨), 가산점 사본(해당자만)

** 숙지사항: 상경대학 가이드북 2021(p.29~ p.40) 4품인증 가산점 내역 필히 확인하세요. 

작년 대비 변동사항있습니다.(가산점 중복인정 가능) ** 


아래 이메일 주소를 참조하여 각 소속학과로 제출하세요.


- 상경학부 : 

        dafs2002@hongik.ac.kr  (* 1학년 학부생중 대면시험으로 학교방문시, 행정실(E동 207호) 방문제출합니다.*)


- 글로벌경영 : khj3421@hongik.ac.kr


- 회계 : pooh1726@hongik.ac.kr


- 금융보험 : eppolice@hongik.ac.kr


** 이메일 접수시, 꼭 파일명 다음에 "  _학번_이름"을 기재해 주세요..

   ==> 파일명_학번_이름.***


*** 모든서류는 세로! 로 보내주세요


      


첨부파일
21-2 장학금 신청 서약서.pdf 다운로드
21 홍대(상경) 가이드북 웹용0223.pdf 다운로드
이수구분시간표_출력방법.pdf 다운로드